세종시교육청, 농촌사랑 실천은 일손 돕기로

- 가을철 농촌 일손 돕기 발 벗고 나서 -

박주영 기자 | 기사입력 2018/11/02 [18:29]

세종시교육청, 농촌사랑 실천은 일손 돕기로

- 가을철 농촌 일손 돕기 발 벗고 나서 -

박주영 기자 | 입력 : 2018/11/02 [18:29]
▲ 세종시교육청이 2일 가을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가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사진은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세종시 연서면에 위치한 고추 농가를 찾아 일손을 돕고 있는 장면     © 박주영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일 가을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가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김보엽 교육행정국장을 비롯한 30여 명의 교육청 직원들이 세종시 연서면 청라2리 농가를 방문해 고춧대 제거, 폐비닐 정리 등 고추밭 정리 작업에 참여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해 구슬땀을 아끼지 않았다.
농촌 일손 돕기에 참여한 김선화 주무관은 “농촌의 바쁜 일손을 덜어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농민의 땀과 노고를 깨닫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보엽 교육행정국장은“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마음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에서는 농촌 일손 돕기 외에도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도 꾸준하게 운영하는 등 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사랑 나눔 봉사활동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원더풀 월드' 차은우, 거친 남성미 폭발 첫 스틸 공개!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