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민간참여형 자율협력주행 시험공간 조성 공모

대전-세종 첨단도로(C-ITS) 시범사업 구간 개방…운영실적 ․ 검증데이터 확보 등 지원

김준 기자 | 기사입력 2019/03/15 [10:33]

국토부-민간참여형 자율협력주행 시험공간 조성 공모

대전-세종 첨단도로(C-ITS) 시범사업 구간 개방…운영실적 ․ 검증데이터 확보 등 지원

김준 기자 | 입력 : 2019/03/15 [10:33]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올 9월까지 대전~세종 첨단도로(C-ITS)범사업 구간에 민간참여형자율협력주행 시험공간(리빙랩)조성하고, 이를 위한 공모를 착수한다.

 

‘14년부터시범사업을 통해 차량 간,차량인프라 간실시간 협력(통신)이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대전~세종, 88km) 하고 교통안전 서비스자율협력주행기술을 검증해왔다.

 

이번 리빙랩 구축사업은 그간 시범사업에 사용되던 대전~세종 첨단도로(도로변 검지기 등) 수집 데이터를 민간(업체)개방하고, 업계수요를 받아 시험주행에 필요한 인프라개선하는 것이다.

 

< 리빙랩 구축운영 추진일정 >

사전

수요 조사

리빙랩 공모

리빙랩 요구사항 수립

리빙랩 설계 및 구축

리빙랩 운영 및 기술지원

‘19.02

‘19.03

‘19.4

‘19.5‘19.9

‘19.10‘20.12

 

공모를 통해 선정된 업체실제 도로 기반의 시험공간을 통해 기존의 개발기술또는 발굴한 신규서비스검증한다.

 

공모는 개발된 기술의 시험지원을 위한 기술적용, 기존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를 발굴하는 서비스혁신, 창의적 아이디어 수렴을 위한 자유제안3개 분야로 구성된다.

 

공모절차는 서류평가, 발표평가로 순으로 진행되며, 공모와 관련된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c-its.kr또는 문의처(044-211-321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첨단자동차기술과 이창기 과장은 이번 리빙랩 사업이 기업들의 실험실 수준기술을 현장에서 적용하는데 기술적․  경험적도움을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아울러, 업체개발한 기술에 대한 운영실적, 검증데이터를보다 쉽게 확보하고, 나아가새로운 사업창출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여행을 통해 행복을 전달하는 ‘한밭관광여행사’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