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예방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민관 협력

- 학교성폭력 예방교육 지원 민간기관 대상 특강 -

박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19/04/08 [21:03]

성폭력예방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민관 협력

- 학교성폭력 예방교육 지원 민간기관 대상 특강 -

박현아 기자 | 입력 : 2019/04/08 [21:03]

 

▲ 학생생활교육과에서 가진 성폭력 예방교육 지원 민간기관을 대상으로 특강사진의 장면.     © 박현아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48() 성폭력 예방교육 지원 민간기관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주대학교 행복상담센터 최영미 강사의 강의식 교육에서의 성인권과 대전서부청소년성문화센터 선미경 강사의 성폭력 예방교육 이런 방식은 어떨까요?’를 주제로 효율적인 성폭력 예방교육과 국가수준성교육표준안을 준용한 교육내용 및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성폭력 예방 강사의 현장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여 궁극적으로 학생들의 성인지감수성 및 성적자기결정권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강에 참여한 민간기관 강사는교육청의 지원 체제 구축으로 교수·학습의 실제 및 성폭력 예방교육의 가이드라인을 숙지하여 학생들의 건전한 성가치관 형성 및 성적자기결정권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단위학교 성폭력 예방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초··고 전체학교에 성폭력 예방교육 전문 강사비를 배정하였으며, 민간기관 소속 강사 자격 및 교수·학습과정안을 사전에 점검하여 선정된 민간전문 우수기관을 학교에 안내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유비의 심장에 조조의 열정을 더하라」
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