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힐링센터,‘2019년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운영

- 새롭게 구성된 세션으로 7가지 상담 및 코칭 기법 체험 -

박주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5/09 [20:29]

에듀힐링센터,‘2019년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운영

- 새롭게 구성된 세션으로 7가지 상담 및 코칭 기법 체험 -

박주영 기자 | 입력 : 2019/05/09 [20:29]

▲ 에듀힐링센터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의 장면이다.     © 박주영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59() 에듀힐링센터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 의 모습     © 박주영 기자


해를 더해 갈수록교직원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으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올해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 운영되며 2018년의 만족도 조사와 학교 현장 교직원의 요구를 반영하여 교류분석, 에니어그램,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법등의 세션을 새롭게 구성하였다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다양한 상담 및 코칭 기법을 활용하여 현장에 적용하고 코칭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에듀-코칭, 부모양육태도, 감정코칭대화법, 교류분석, 에니어그램, MBTI성격유형,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법의 7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매월 7개의 세션을 운영하며 원하는 내용을 선택하여 상담 및 코칭 기법을 체험할 수 있고 해당내용을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많은 교직원들이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참여하여 상담-코칭 기법을 체험하고 학교와 가정에 적용하여 무지갯빛 대전교육이 실현되길 기대한다더 행복하고 만족하는 교육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유비의 심장에 조조의 열정을 더하라」
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