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초등학교, 흡연예방교육 행사 개최!

-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학생, 교직원, 학부모 약 650명 대상 흡연예방교육 및 금연행사 -

박주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5/28 [10:05]

연세초등학교, 흡연예방교육 행사 개최!

-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학생, 교직원, 학부모 약 650명 대상 흡연예방교육 및 금연행사 -

박주영 기자 | 입력 : 2019/05/28 [10:05]

▲ 연세초는 27일부터 31일까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전교생, 교직원, 학부모 약 650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 및 금연행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27일 연세초 학생들이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장면     © 박주영 기자


 연세초등학교(교장 강해정, 이하 연세초)27일부터 31일까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전교생, 교직원, 학부모 약 650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 및 금연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531일은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1987세계 금연의 날로 지정한 날이다.

우리 정부도 2011년 이후 금연정책을 대폭 강화하여 추진하고 있으나, 2018년 보건복지부 건강행태조사에 따르면 청소년 흡연율은 6.7%에 이르는 등 여전히 줄어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연세초는 금연 분위기를 확산하고, 흡연으로 인해 유발되는 각종 청소년 비행을 사전에 예방하며, 아동청소년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도모하고자 이번 흡연예방교육 및 금연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흡연예방 인형극 관람(14학년) 학생회와 함께 하는 금연캠페인 금연 엽서쓰기 및 금연 지문트리 찍기 흡연예방 배너 사진촬영 금연메시지 쓰기 및 금연부채 만들기 금연 볼링치기 대형담배 자르기 퍼포먼스 금연자료 전시 금연 현수막 게시 교직원 및 학부모 흡연예방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해정 교장은 이번 행사로 학교와 가정에 금연분위기를 조성하여 학생뿐만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의 건강을 지키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연세초 학생들이 중고생이 되어서도 흡연의 유혹을 자신 있게 거절해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한 청소년으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원더풀 월드' 차은우, 거친 남성미 폭발 첫 스틸 공개!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