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병원 등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 결과 발표

우수 1곳, 양호 10곳, 보통 8곳, 미흡기관은 없어

박한진 발행인 | 기사입력 2019/06/28 [21:43]

국립대병원 등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 결과 발표

우수 1곳, 양호 10곳, 보통 8곳, 미흡기관은 없어

박한진 발행인 | 입력 : 2019/06/28 [21:43]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소관 19개 기타공공기관의 2018년도 경영실적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확정발표하였다.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는 기관의 경영효율성, 공공성, 상생발등에 대하여 평가한다.

특히, 정부혁신에서 강조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강화하고자, 당초 경영관리와 주요사업의 평가범주를경영전략과경영관리’, ‘사회적 책임과 성과’, ‘주요사업으로 개편하고,

-국민 참여와 사회공헌, 안전 및 환경, 동반성장과 지역발전, 윤리·투명 경영등의 지표신설하였다.

 

이번 경영평가는 ’15년 도입 이후 교육부가 기타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5번째 평가,공정하고 전문적인 평가를 위해 전원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경영평가단을 구성하여 올해 3부터 5월까지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거쳐공공성, 경영효율성 등에대해 평가했으며,19개 기타공공기관의 평가 결과, 우수(A)1, 양호(B)10,(C)8, 기관이며 미흡 이하 기관은 없었다.

 

교육부 경영평가단은 이번 경영평가 결과보고서에서 기관별·지표별로보완할 부분을 대상 기관에 제시하였으며, 지적사항에 대한 개선 여부가 내년도 평가에반영할예정으로,각 기관에서는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개선해 나갈 것을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원더풀 월드' 차은우, 거친 남성미 폭발 첫 스틸 공개!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