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학교 공간 재구조화로 창의력 쑥쑥!

- 학교공간혁신 관리자 역량강화 직무연수 -

이은실 기자 | 기사입력 2019/06/29 [11:01]

미래형 학교 공간 재구조화로 창의력 쑥쑥!

- 학교공간혁신 관리자 역량강화 직무연수 -

이은실 기자 | 입력 : 2019/06/29 [11:01]

 

▲ 세종교육원이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2019 학교공간혁신 관리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사진은 지난 27일 광주극락초등학교,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는 연수단     © 이은실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원장 금용한, 이하 세종교육원)6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2019 학교공간혁신 관리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세종시 초·중등학교 교장, 교감, 행정실장, 교육전문직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광주극락초등학교,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12일동안 견학하는 숙박형 연수로 진행됐으며,

학습자의 발달과 성장을 이끄는 삶의 공간으로서의 학교 및 공간을 탐방하고, 미래형 학교 공간 재구조화 정책 이해를 높여 학교공간혁신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운영됐다.

직무 과목으로는 학교 공간 탐방 마을 커뮤니티 공간 및 아이들 놀이 공간 탐방 공간, 문화, 삶이 있는 배움학교 청소년삶디자인센터 공간 조성 사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탐방 등 총 6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세종교육원은 이번 연수로 학교 관리자들이 학교공간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물리적인 구조와 함께 학교 공간 내용에 담긴 의미를 먼저 고민함으로써 학교 공간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함께 모색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금용한 원장은 이번 연수로 세종의 학교 관리자들이 공간의 중요성을 깨닫고, 다양하고 유연한 학교 공간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아울러, 세종창의적교육과정 운영에 적합한 학교와 교실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데에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유비의 심장에 조조의 열정을 더하라」
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