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분야 꿈과 끼 찾기…환경방학 진로캠프에서 만나요

한국잡월드에서 7월 27일 열리는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과 학부모 100명 초청 환경 분야 진로체험 행사, 7월 2일~10일까지 접수

박한진 발행인 | 기사입력 2019/07/02 [15:11]

환경 분야 꿈과 끼 찾기…환경방학 진로캠프에서 만나요

한국잡월드에서 7월 27일 열리는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과 학부모 100명 초청 환경 분야 진로체험 행사, 7월 2일~10일까지 접수

박한진 발행인 | 입력 : 2019/07/02 [15:11]

 

▲ 환경방학 진로캠프 포스터     © 박한진 발행인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여름방학을 맞아 신나는환경방학 진로캠프(이하 환경방학 진로캠프)’를 참가자를 72일부터10일까지 모집한다.

 

727일 성남시 분당구 한국잡월드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환경부와 교육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친환경 여름방학 추진계획(프로젝트)’에 따른 것으로, 정부혁신 과제인 국민참여 활성화에도기여한다.

 

한국환경공단은 청소년들이 환경 분야 진로 탐색 및 체험을 통해 미래 환경전문가로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마련했다.

 

환경방학 진로캠프는 무료 행사로 초등학교 5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 1명 당 보호자(학부모) 1명만 신청이 가능하며,추첨을 통해 50가족, 100명을 선정한다.

 

신청 방법은 한국환경공단 블로그(blog.naver.com/kecoprumy) 게시판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접수하면 된다.

 

이번 환경방학 진로캠프에서는 특별강연으로 아마존의 눈물’,남극의 눈물등을 연출한 문화방송(MBC) 김진만 프로듀서가다큐멘터리로 알아보는 환경문제라는 주제로 환경 다큐멘터리 제작과정을 들려준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대학생 기자단중 환경을 전공하고 있는대학생들이 참여해 나의 선택, 환경전공을 주제로 환경 전공에 대한 안내, 학업 과정, 진학과 진로에 생각과 경험 등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인 한국잡월드의 체험시설을 찾아 직접 직업을 체험하는 청소년체험관 직업체험과정도 진행한다.

 

이밖에 행사에 참여하는 학부모를 위해 진로전문가와 함께하는 생생교육 이야기(토크)’ 시간도 마련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환경방학 진로캠프가 미래 환경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환경 관련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 환경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정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현미 국토부 장관, 주한아세안 10개국 대사와 스마트시티 분야 협력 논의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