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고공 행진! 방과후 장애인 수영프로그램 만족도 높다!

- 세종시교육청, 지난해 5월부터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대상 운영

노엄록 기자 | 기사입력 2019/08/09 [10:34]

인기 고공 행진! 방과후 장애인 수영프로그램 만족도 높다!

- 세종시교육청, 지난해 5월부터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대상 운영

노엄록 기자 | 입력 : 2019/08/09 [10:34]

 

▲ 세종시교육청이 장애학생의 신체 발달과 정서적 안정을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장애학생 방과후 수영 활동」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지난 8일 세종시 한솔수영장에서 학생들이 수영 강습을 받으며 즐거워 하고 있는 장면     © 노엄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장애학생의 신체 발달과 정서적 안정을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장애학생 방과후 수영 활동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9일 밝혔다.

20185월 강습 시작 당시 18명이었던 강습생 수가 20195월에는 57명으로 일 년 만에 강습생 수가 3배 가량 늘었으며, 신청인원은 앞으로도 더 늘어날 전망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185월부터 한솔수영장(한솔동 소재)과 조치원국민체육센터(조치원읍 소재)에서 장애학생 방과후 수영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보다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20188월 대한인명구조협회 세종·충남지회와 강사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참여 인원 수가 늘어난 것뿐만 아니라 실제 장애학생 수영교실에 참여하는 학부모와 학생들도 프로그램에 대해 매우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 학부모는 방과후 장애인 수영 프로그램은 세종이 전국에서 유일한 것으로 안다,

수영 강습 때문에 다른 곳으로 이사 갈 수 없을 정도라고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을 표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수영 교육에 대한 장애학생과 학부모의 수요는 폭발적이라 할 수 있지만 실제로 장애학생이 안정적으로 수영을 할 수 있는 공간은 많지 않은 상황이라며,

장애학생의 신체적 발달 촉진뿐만 아니라 심리적, 정서적 안정과 함께 사회성 발달까지 도모할 수 있는 장애학생 방과후 수영 활동을 보다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유은혜 부총리, 유치원 공공성 강화 행보 계속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