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지역 유아교육 시설, 균형 맞춘다!

세종시교육청, 읍면지역 18개 병설유치원에 2억 3천만 원 투입

노엄록 기자 | 기사입력 2019/08/20 [09:37]

읍·면·동지역 유아교육 시설, 균형 맞춘다!

세종시교육청, 읍면지역 18개 병설유치원에 2억 3천만 원 투입

노엄록 기자 | 입력 : 2019/08/20 [09:37]

 

▲ 세종시교육청이 읍면지역에 있는 18개 병설유치원의 시설 환경 개선과 노후화된 시설 확충에 나섰다. 사진은 화장실 리모델링과 교실바닥 개선 공사가 마무리 된 세종시 한 병설유치원의 모습     © 노엄록 기자


세종시 읍면지역의 병설유치원이 확 달라진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읍면지역에 있는 18개 병설유치원의 시설 환경 개선과 노후화된 시설 확충에 나섰다.

세종시교육청은 읍면지역 시민과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운영 중인 읍면지역 교육발전협의회를 통해 제시된 병설유치원 시설 개선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총 사업비 약 23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투입되는 예산은 각 유치원의 여건에 따라 화장실 리모델링 교실바닥 교체 출입문 교체 등 시설환경개선비로 11개 병설유치원에 97백만 원(원별 2백만 원 268십만 원),

교재·교구와 교구장, 컴퓨터 등이 필요한 17개원에 총 133백여만 원(원별 2백만 원 353십만 원)이 지원된다.

이와 함께, 세종시교육청은 저소득층, 조손 및 다문화 가정 유아의 건강과 기본학습 능력 발달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통합 프로그램과 가정을 지원하는 교육복지서비스를 모든 병설유치원에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통학버스 및 방학중 방과후과정 운영비 지원, 병설유치원 교사의 협력네트워크 운영, 돌봄교실 확대 운영 등 공립유치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갈 예정이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변화하는 유아교육의 트렌드에 맞게 이제는 아이들의 행복한 배움과 삶을 지원하는 교육, 마음껏 놀이하며 아이들이 배움의 주체자가 되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에는 읍면지역을 중심으로 초등학교 병설유치원 18개원에 326명의 유아가 재원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문화재청, 담양 관매도 후박나무의 링링 피해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