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29일 ‘국민참여형 생활권 도시숲 조성 간담회’ 개최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도시숲 조성·관리 방안 논의-

박한진 발행인 | 기사입력 2019/08/29 [21:46]

산림청, 29일 ‘국민참여형 생활권 도시숲 조성 간담회’ 개최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도시숲 조성·관리 방안 논의-

박한진 발행인 | 입력 : 2019/08/29 [21:46]

 

 

▲ 김재현 산림청장(왼쪽 첫번째) 국민참여형 생활권 도시숲 조선 간담회 주재     © 박한진 발행인

 

 

 

  산림청(청장 김재현)29일 서울시 영등포구 산림비전센터에서 국민참여형 생활권 도시숲 조성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도시 기후환경 개선을 위해 산림청의 중점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도시숲 정책의 저변 확대와 도시숲 조성·관리 사업에 다양한 국민 참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산림청 공무원, 관련 대학 교수, 연구원, 공공기관, 민간기업, 시민단체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도시숲 조성·관리 사업의 각 단계에서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특히, 주민들이 살고 있는 마을 주변의 유휴지와 자투리땅을 도시숲으로재탄생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가 구체적으로 진행되었다.

 

김재현 청장은 국민의 생활과 밀착되어 있는 도시숲을 만들기 위해서는민간과 지역주민의 참여가 필수적이다.”라고 강조하였으며, 이번 간담회는이러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앞으로 산림청은 국민이 직접 참여하여 조성·관리하는 생활권 도시숲의 확산을 통해 보다 살기 좋은 도시와 마을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문화재청, 담양 관매도 후박나무의 링링 피해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