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산업을 연계한 「브랜드 K」 생방송 런칭쇼 개최

「브랜드 K」제품의 신남방 지역 판로 개척

박노민 기자 | 기사입력 2019/09/02 [20:47]

문화와 산업을 연계한 「브랜드 K」 생방송 런칭쇼 개최

「브랜드 K」제품의 신남방 지역 판로 개척

박노민 기자 | 입력 : 2019/09/02 [20:47]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2일 문재인 대통령의 동남아 3국 순방을 계기로 대한민국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인 브랜드 K런칭 행사를 태국 방콕에서 가졌다.     

전체 45분으로 진행된 K-Pop쇼는 중소기업 혁신제품을 세계인들에게 알리는 문재인 대통령의 연설, 에일리·산들·베리베리·위키미키의한류공연, 브랜드 K 홍보대사 박지성의 제품 사용후기, 박영선 중기부 장관의 브랜드 K 제품소개 및 국내외 판로지원 계획 발표순으로 이루어 졌다.  

이 행사는(국내)공영홈쇼핑,(국내)K-tv,태국현지)G-CJ, (국외)아리랑tv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방송으로 송출됐다.   

아울러, 브랜드 K제품의 국내외 시장 개척을 위한 MOU동남아시아 e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라자다(LAZADA) 태국홈쇼핑 그룹 True GS 국내 신흥 유통기업 카카오커머스와 각각 체결했다.  

그동안 우리의 중소기업은 우수한 수준의 기술·품질을 보유하고있음에도 독자적인 브랜딩 파워가 부족하여 국내·외의 판로를 개척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 중소기업중앙회 설문조사 : 중소기업 83.3%가 미약한 브랜드로 영업활동에 제약을 경험

 

이에, 정부는 중소기업의 부족한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보완하고,국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방안으로 중소기업 대표 공동브랜드육성을 위해브랜드 K라는 혁신 브랜드를 출시하였다.

 

최근 선진국은 신흥국의 추격, 기술평준화 추세에서 자국제품의 경쟁력 확보의 일환으로 국가대표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스위스 라벨( )이 부착된 경우, 명품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제품 가격의 20% 이상을 높게 책정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중기부는 중소기업들이 달성한 혁신을 브랜드로 바꾸는 브랜드K사업을 체계적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시장 판로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혁신성이 우수한 창업·벤처기업 제품에도 그 기회를 부여하여 명품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박영선 장관은 이번행사는 아세안 지역에서 K-POP과 연계하여대한민국 중소기업의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함께 한류를 즐기고, 함께 동반성장 한다는 취지로 마련하였으며,

브랜드 K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혁신 중소기업 제품으로 K-pop과 함께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을 제품으로 디자인과 기술,기업의 비전과 철학이 건전하고 잠재력이 있는가를 우선가치로 하여 선정하였으며 대한민국이 보장하고 세계인들이 사랑할 제품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문화재청, 담양 관매도 후박나무의 링링 피해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