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달’ 맞아 세종 시민과 함께하는 고창 역사 탐방!

초등학생 가족 및 성인 35명과 함께 역사의 고장 고창 나들이

노엄록 기자 | 기사입력 2019/09/19 [08:50]

‘독서의 달’ 맞아 세종 시민과 함께하는 고창 역사 탐방!

초등학생 가족 및 성인 35명과 함께 역사의 고장 고창 나들이

노엄록 기자 | 입력 : 2019/09/19 [08:50]

 

▲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이 18일, ‘독서의 달’을 맞아 세종시 초등학생 가족 및 성인 등 지역주민 35명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역사적 지식을 습득하고 되새기기 위해 전라북도 고창군으로 탐방을 다녀왔다. 사진은 세종시민들이 전북 고창 일원을 탐방하고 있다.     © 노엄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평생교육학습관(관장 정영권, 이하 세종평생교육학습관)18, ‘독서의 달을 맞아 세종시 초등학생 가족 및 성인 등 지역주민 35명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역사적 지식을 습득하고 되새기기 위해 전라북도 고창군으로 탐방을 다녀왔다.

전북 고창군은 선사시대부터 문명이 꽃피던 한반도의 역사이자 동학 농민 혁명의 발상지로서 의미가 있는 곳이다.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이날 거석 문화의 고인돌 박물관자연적 정화와 천이가 진행되고 있는 람사르 습지동학 농민 운동을 담은 드라마 녹두꽃의 촬영지인 무장읍성꽃무릇 피어 거닐기 좋은 선운사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이번 탐방을 구성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는 도서관에서 마련한 고창 역사 탐방에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역사 공부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도서관 행사에 많이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평생교육학습관에서는 이번 고창 역사기행 외에도 독서의 달 기간 동안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오는 921()에는 노래하는 그림책 연구소-거북이학교인형극공연과 다양한 기법을 활용한 다양한 생활 소품 만들기 체험행사(마크라메 키링, 하비리움 볼펜, 레진아트 손톱깎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http://www.sjle.go.kr) 또는 평생학습부(044-410-143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유은혜 부총리, 유치원 공공성 강화 행보 계속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