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교육거버넌스 우수성 대외적으로 인정 받아 -

최윤정 편집장 | 기사입력 2019/09/26 [20:37]

세종시교육청,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교육거버넌스 우수성 대외적으로 인정 받아 -

최윤정 편집장 | 입력 : 2019/09/26 [20:37]

 

▲ 교육기관 정부혁신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최윤정 편집장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2019년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최우수상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번째를 맞이하는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교육부 주관으로 정부혁신 추진 2년차를맞아 보다 나은 정부가치실현하는교육기관(시도교육청·국립대학)우수사례발굴하여 공유·확산하고자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교육부·도교육청국립대학에서 추진하는 정부혁신우수사례1차 심사(서면)한 후 10선정개최한 것으로,세종시교육청 이정세 장학사가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실현을 위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주제로 발표했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단위학교 교육과정에서 배우기 힘든 과목권역별로 온·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으로 설계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제공하는 것이다.

 

 

교육부에서는 세종시의 모든 중·고등학교 간 연대를 통해 다양한 교육과정개설하고 지역우수한 인력자원활용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실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했다.

한편, 이번에수상한 우수사례는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하는 2019년 범정부 정부혁신 경진대회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제출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그동안 아이들이 행복하게 배우고성장할 수 있는교육환경조성하고자 노력한 결과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의미가 크다앞으로도지속적으로 세종시의 모든 학교학생들이더욱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유은혜 부총리, 유치원 공공성 강화 행보 계속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