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재난안전훈련! 스스로 만들고 배워요

- 대전둔산초, 2019년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실시 -

박한진 발행인 | 기사입력 2019/09/27 [13:00]

우리의 재난안전훈련! 스스로 만들고 배워요

- 대전둔산초, 2019년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실시 -

박한진 발행인 | 입력 : 2019/09/27 [13:00]

 

▲ 둔산초 재난안전훈련     © 박한진 발행인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927() 대전둔산초등학교에‘2019년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은 기존의 단순 대피훈련에서 벗어나 5주차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어린이들이 직접 훈련을 기획하고 체험하는 어린이 맞춤형 훈련이라는 데에 큰 특징이 있다.

 

이날 5주차인 실전훈련에는 1주차부터 4주차까지 진행한 재난특성 파악 및 119시민체험센터 방문, 대피지도 및 재난대비 매뉴얼 작성, 팀별 역할 체험 등 어린이가 직접 기획한 훈련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5.0의 지진과 그로 인하여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였다.

 

유관기관인 대전둔산소방서 샘머리119안전센터와 대전둔산경찰서에서는 119 신고 전화를 받고 실제 학교에 출동하여 출동한 방수차가 불이 난 교실을 향해 불을 끄는 모습을 연출하였으며, 학생들은 책상 밑에 있다가 여진이 멈추자 운동장으로 신속하게 대피하는 등 질서 있는 모습으로 훈련에 참여하였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체험한 이 훈련의 전 과정을 통해 재난안전에 대한 의식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훈련을 시작으로 언제, 어디서, 어떻게 발생할지 누구 하나 예상하기 힘들지만 재난이 일어나면 실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대전둔산초등학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유은혜 부총리, 유치원 공공성 강화 행보 계속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