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개인별 학습 클리닉을 갈무리하는 연수 실시

- 2019 대전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요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 -

박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19/09/27 [19:41]

대전교육청, 개인별 학습 클리닉을 갈무리하는 연수 실시

- 2019 대전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요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 -

박현아 기자 | 입력 : 2019/09/27 [19:41]

 

▲ 대전교육청, 개인별 학습 클리닉을 갈무리하는 연수 실시(중등교육과, 동서부-중등교육과)     © 박현아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927() 대전교육청 701호에서 학교방문 학습 상담 및 코칭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기 위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요원의역량 강화 연수를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전문 학습 코칭 성장을 돕는 슈퍼비전에 이어, 이번에는 연우심리개발원의 김정한 실장이 성격 유형에 따른 학습 지도라는 주제로, 개개인의 성격을 고려하여 학습에 대한 힘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개인별 학습 클리닉 프로그램 설계자와 학습의 방향을 제시하는 조력자 역할에 대해 연수하였다.

 

본청과 동부·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담당 장학사, 센터 실장과 전문상담사, 학습코칭지원단은 연수 참가 이전에 자신의 학습유형검사를 실시하고,그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습 장면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들을 성격 유형에 따라 지도할 수 있는 체험과 교육에 참여하였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가을걷이가 끝나면 추수한 곡식을 씨앗으로 쓰기 위해 저장해 두는 것처럼, 이번 연수가 올해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운영될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프로그램의 씨앗이 되어 기초학력 부진 해소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유은혜 부총리, 유치원 공공성 강화 행보 계속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