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시설사업소, 학교 현장 택배 관리 어려움에 답하다!

- 인터넷 상거래 폭증으로 학교 택배물량 증가, 보관 곤란 호소 -

노엄록 기자 | 기사입력 2019/10/23 [10:43]

세종교육시설사업소, 학교 현장 택배 관리 어려움에 답하다!

- 인터넷 상거래 폭증으로 학교 택배물량 증가, 보관 곤란 호소 -

노엄록 기자 | 입력 : 2019/10/23 [10:43]

 

▲ 세종시교육시설지원사업소가 학교의 효율적인 택배 관리와 교직원의 편익 증진을 위해 「택배보관함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 노엄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시설지원사업소(소장 김승준, 이하 교육시설지원사업소)는 학교의 효율적인 택배 관리와 교직원의 편익 증진을 위해 택배보관함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택배보관함 설치 지원 사업은 세종시 20학급 이상 초···특수학교 중 설치를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사업비는 총 6,600만 원이 투입, 1교당 200만 원이 지원된다.

최근 인터넷 상거래의 활성화에 따라 학교 또한 교육기자재 등의 주문 물량이 급증했다.

교육시설사업소는 각급학교에서 행정실 내부에 많은 택배 배송물이 방치됨으로써 직원들이 택배 보관·관리의 어려움을 호소함에 따라 이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요청 학교에 택배보관함을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설치되는 택배보관함은 시건장치가 부착된 무인택배함과 시건장치가 없는 오픈형 택배함 두가지 방식이며, 학교별 현장 여건에 맞게 설치되고, 도난·분실에 대비하여 필요할 경우 CCTV 설치도 지원한다.

김승준 세종시교육시설지원사업소장은 이번 택배보관함 설치로 학교의 택배 관리 어려움이 상당부분 해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학교 현장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적기에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현미 국토부 장관, 주한아세안 10개국 대사와 스마트시티 분야 협력 논의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