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 대비 성수식품 전국 일제 점검

김치류, 고춧가루, 젓갈 등 다소비 식품 위생관리 및 수입검사 강화

세이프코리아뉴스 | 기사입력 2019/11/05 [13:11]

김장철 대비 성수식품 전국 일제 점검

김치류, 고춧가루, 젓갈 등 다소비 식품 위생관리 및 수입검사 강화

세이프코리아뉴스 | 입력 : 2019/11/05 [13:11]

식품의약품안전처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국민들이 김장 재료를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오는 1111일부터 15일까지 전국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절임배추, 고춧가루 등 김장철 다소비식품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완제품 김치를 포함고춧가루, 젓갈, 양념류 등 김장김치의 주요 재료제조·가공하는 식품업체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김장철에 발생 우려가 있는 위법 행위로 무허가 제조·판매 별도의 고추씨를 넣어 고춧가루를 제조하는 등의 불법행위 비식용 수산물을 젓갈의 원료로 사용하는 행위 양념류에 타르색소 등 착색제 사용여부 등이다.


또한, 식자재 도매상이나 재래시장 등에서 판매하는 국내·외 고춧가루, 양념류수거하여 대장균군, 금속성 이물 등검사하고, 시중에 유통판매되는 배추고추 등 농산물도 수거하여 잔류 농약검사계획이다.


아울러, 수입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고추, , 양파 등 농산물(7개 품목) 고춧가루, 절임배추, 액젓 등 가공식품(3개 품목)에 대한 수입 통관단계 정밀검사도 강화한다.


식약처는 이번 점검을 통해 국민들에게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는 한편 고의적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과 함께 형사고발 조치를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식품과 관련된 불법행위를 목격하거나 의심될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원더풀 월드' 차은우, 거친 남성미 폭발 첫 스틸 공개!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