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농협-신용보증재단중앙회 업무협약식 체결

교육서비스업계 소상공인 지원 특례보증상품

이은실 기자 | 기사입력 2020/03/20 [13:44]

교육부-농협-신용보증재단중앙회 업무협약식 체결

교육서비스업계 소상공인 지원 특례보증상품

이은실 기자 | 입력 : 2020/03/20 [13:44]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농협(중앙회장 이성희), 신용보증재단(회장 김병근)320() 서울정부청사에서 오늘부터 출시하는교육서비스업계 소상공인 지원 특례보증상품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 19로 인한 영세학원*등의 경영난을 해소하고자 총 450억 원 규모의 긴급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였으며이 자리에는 한국학원총연합회(회장 이유원)동석하였다.

* 평균매출액 등 10억 원 이하이면서, 상시근로자 5인 미만

 

지원 대상은 202024일 이후 교육청 휴원 권고를 이유로 총 5일 이상 휴원한 영세학원 및 교습소이며해당 특례보증 상품은 한 업체당 최대 1억 원까지 보증 받을 수 있고, 보증기간은 1년이나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금리는 대출실행일 CD 금리를 기준으로 1.5%의 가산 금리를 더한 수준에서 결정되며

(’20.3.19. 기준 연 2.64%), 특례로서 보증비율 100%, 보증료율 0.5%가 보장된다.

신용보증 상담, 신청서류 안내 및 접수는 농협은행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금융지원을 원하는 학원은 학원·교습소 휴원증명서*제출하여야 한다.

* 319()부터 관할 교육(지원)청에서 발급 중이며 관련 내용은시도교육청 및교육지원청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

 

교육부는 오늘 업무협약을 체결한 농협 특례보증상품 이외에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기업은행의 소상공인 초저금리대출’, 신용보증재단중앙회의 지역신보특례보증’, 고용복지지원센터의 고용유지지원금**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학원 등이 지원 받을 수 있는 사항을 정리한 안내 자료를 배포한 바 있다.

* 매출10% 감소 입증을 학원·교습소 휴원 증명서로 대신함

** 학원업 등은 휴업권고서를 통해 코로나19 피해입증 가능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경영상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휴원 권고에 동참해 주신 학원·교습소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러한 분들을 돕고자 협조해 주신 농협과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도 감사 말씀을 드린다.”

교육부는 비상한 각오로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것이며, 학원 등의 협조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부산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대책 강화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