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정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온라인 화상회의로 소통하다

학교운영위원회 온라인 화상회의 개최

이은실 기자 | 기사입력 2020/03/31 [10:47]

대전문정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온라인 화상회의로 소통하다

학교운영위원회 온라인 화상회의 개최

이은실 기자 | 입력 : 2020/03/31 [10:47]

▲ 대전문정초 학교운영위원회 화상회의

 

대전문정초등학교(교장 이영옥)330() 10시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교 현장에서는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학교운영위원회 구성부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대전문정초에서는 학부모 전체회의 및 직접 투표 불가에 따른 해결 방안으로 온라인 전자 투표가 가능할 수 있도록 운영위원회 규정을 개정하였다.

 

또한 온라인 전자 투표를 신청하여 많은 학부모들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고 2020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를 원활히 구성할 수 있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개학이 추가 연기되고 이에 따라 학사일정 변경, 코로나19감염병 예방운영비 추가경정예산 간주처리 보고,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 변경, 1학기 현장체험학습 계획 취소, 학교운영위원회 규정 개정, 긴급돌봄 프로그램 운영 등 심의할 사안들이 추가로 발생하였다.

 

면대면 회의를 운영하기 어려운 상황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대전문정초등학교에서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염두에 두고 쌍방향 온라인 회의 플랫폼을 실행하는 방법을 탐색하였으며,

그 중 화상회의용 애플리케이션인 Zoom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회의 학교운영위원회 임시회의를 개최하고 쌍방향 온라인 회의를 통하여 안건들을 처리하여 학교운영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대전문정초 이영옥 교장은 온라인 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학교운영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되어 아이들의 활기가 학교를 가득 채울 수 있기를 바라며 학교에서는 학급홈페이지 운영, 사이버학습 학급개설, 학생 상담, 개학 후 시설 정비 등 개학 전 후 학사운영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여 대비하고 있으니 가정에서도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영혼수선공' 신하균VS태인호, 절친들의 주먹다짐! 갑자기 분위기 싸움에 박예진 당황!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