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연재-169호] 최병무의 『칭찬 BIBLE』

사랑이 넘치는 세상이 되게 해 주소서!

박한진 발행인 | 기사입력 2021/11/23 [09:33]

[특별연재-169호] 최병무의 『칭찬 BIBLE』

사랑이 넘치는 세상이 되게 해 주소서!

박한진 발행인 | 입력 : 2021/11/23 [09:33]

 40. 성령 안에서 기도


유다(야고보의 동생)의 편지(유다,20-23)에서는 우리들에게 이렇게 권고하고 있다.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은 지극히 거룩한 믿음을 바탕으로 성장해 나가십시오. 성령 안에서 기도하십시오. 하느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원한 생명으로 이끌어 주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자비를 기다리십시오. 의심하는 이들에게 자비를 베푸십시오. 어떤 이들은 불에서 끌어내어 구해 주십시오. 또 어떤 이들에게는 그들의 살에 닿아 더러워진 속옷까지 미워하더라도 두려워 하는 마음으로 자비를 베푸십시오”


기도(pray)는 우리가 하느님과 대화하는 유일한 통로이다. 예수님께서도 기적을 일으키시고 기도하셨다. 우리들에게 기도,사랑,상호 도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자비에 대한 신뢰, 어떤 이들에게는 불 속에서 끌어내어 구해주라고 한다. 함께 가는 공동체 안에서 불 속에 빠진 이를 구해주고, 옷과 살이 더러워진 사람까지 자비를 베풀어야 하는 것이 우리들은 칭찬을 받을 것이다. 나 혼자 잘 했다고 하느님께로 가면 사랑을 실천했다고 할 수 있을까?


시편(시편112,1-4)은 하느님을 이렇게 칭송하고 있다.
“행복하여라,주님을 경외하고 ,그분의 계명들로 큰 즐거움을 삼는 이 !
그의 후손은 땅에서 융성하고 , 올곧은 이들의 세대는 복을 받으리라.
부와 재물이 그의 집에 있고, 그의 의로움은 길이 존속하리라. 올곧은 이들에게는
어둠 속에서 빛이 솟으리라. 그는 너그럽고 자비로우며 의롭다네.”
하느님께서는 정의로운 분이시다. 그분을 경외하고 그분의 계명을 지키며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분명히 복을 주실 것이다. 우리는 예수님을 통하여 하느님을 보아왔다.예수님이 그렇게 하였는데 하느님이야 더 큰 복을 주실 수 있을 것이다.. 올곧게 사는 사람들은 자기 자신이 부끄러움이 없으니 얼마나 마음이 평화롭겠는가 ! 그렇게 사는 자체가 빛나는 삶이다.


뉴욕에서 태어난 마이클 레빈(Michael Levine)은『깨진 유리창의 법칙』에서 그의 이론을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깨진 유리창의 법칙이란 ? 고객이 겪은 단 한번의 불쾌한 경험이나, 한 명의 불친절한 직원, 매장 벽의 벗겨진 페인트 칠 등 기업의 사소한 실수가 결국은 기업을 쓰러트린다는 이론이다. 맨하튼에 문을 연 식당의 70%가 2년 만에 도산하였다. 그 이유는 작고 사소한 것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수리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결론지었다. 많은 경영자들이 작은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믿지 못하고 있다”  경영자들은 매장의 작은 결함에 대한 관심과 , 직원들의 사소한 성취(성공)을 찾아 칭찬을 통하여 깨진 유리창이 발생하지 안 토록 해야 성공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원더풀 월드' 차은우, 거친 남성미 폭발 첫 스틸 공개!
1/5
특별연재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