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근무여건 개선 및 대체인력 채용 부담 경강 위한 대체인력풀 운영

교무행정사, 조리실무사 등 교육공무직원 516명 확보

김준 기자 | 기사입력 2019/03/19 [11:22]

세종시교육청, 근무여건 개선 및 대체인력 채용 부담 경강 위한 대체인력풀 운영

교무행정사, 조리실무사 등 교육공무직원 516명 확보

김준 기자 | 입력 : 2019/03/19 [11:22]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의 실질적인 휴가와 휴직 등을 보장해 근무여건을 개선하고, 일선학교의 대체인력 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풀을 구축·운영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에 구축한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풀은 교육공무직원들의 결원 시 업무공백을 줄이기 위해 자체적으로 대체인력을 모집해야 하는 단위학교의 업무 부담을 경감하고, 단위학교의 모집공고에 매번 지원해야 하는 근로 희망자의 번거로움 역시 없애기 위해 추진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월 공고를 통해 대체인력 근로 희망자를 모집하여 교무행정 183, 급식지원 67, 돌봄지원 85명 등 총 11개 직종, 516명의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을 확보했다.

또한, 업무처리 방식을 기존에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의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풀 시스템에 대체 근로자가 개별적으로 등재한 후 해당학교가 결격사유 등을 직접 조회하여 개별적으로 채용하던 방식에서, 대체 근로자 시스템에 개별 등재 후 교육청에서 일괄로 결격사유를 조회하여 승인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세종시의 단위학교에서는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이 필요할 경우, 별도의 공개 채용절차 없이 대체인력풀에 등록된 인력을 채용하게 되어 단위학교가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풀 운영으로 일선학교는 채용부담과 업무공백이 줄어들고, 교육공무직원들은 휴가나 휴직 등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학교 교직원의 업무경감과 교육공무직원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유비의 심장에 조조의 열정을 더하라」
1/2
광고
광고
광고